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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[Class] Graphics/Graphics2D
    Study/Java 2020. 6. 18. 10:36

    Class Graphics

     

    모든 컴텍스트에 대한 추상 기본 클래스. 응용 프로그램이 다양한 장치에서 구현된 구성 요소와 화면 외부 이미지에 그릴 수 있도록 함

     

    생성 방법

    @Override

    protected void paintComponent(Graphics g): UI 대리자가 null이 아닌 경우 UI 대리자의 paint 메소드 호출(JComponent 오버라이드)

     

    repaint(): 이 컴퍼넌트를 다시 그림(Component 메소드)

     


    Method

    clearRect(int x, int y, int width, int height): 지정된 사각형을 현재 그리기 표면의 배경색으로 채워 지움

    create(int x, int y, int width, int height): Graphics 객체를 기반으로 하지만 새로운 번역 및 클립 영역을 사용하여 새로운 Graphics 객체를 만듬

    drawLine(int x1, int y1, int x2, int y2): 이 그래픽 문맥의 좌표계에서 점 (x1, y1)과 점(x2, y2)사이에 현재 색을 사용하여 선을 그림

    drawOval(int x, int y, int width, int height): 타원의 윤관을 그림

    drawRect(int x, int y, int width, int height): 지정도니 사각형의 외각선을 그림

    drawString(String str, int x, int y): 이 그래픽 컨텍스트의 현재 글꼴과 색상을 사용하여 지정된 문자열로 지정된 텍스트를 그림

    fillOval(int x, int y, int width, int height): 지정된 사각형으로 둘러싸인 타원을 현재 색으로 채움

    getColor(): 이 그래픽 컨텍스트의 현재 색을 가져옴

    getFontMetrics(Font f): 지정된 글꼴의 글꼴 메트릭을 가져옴

    setColor(Color c): 이 그래픽 컨텍스트의 현재 색상을 지정된 색으로 설정

    setFont(Font font): 이 그래픽 컨텍스트의 현재 글꼴을 지정된 글꼴로 설정

    toString(): 이그래픽 객체의 값을 나타내는 Sting 객체를 반환


    Class Graphics2D

     

    Graphics 클래스를 확장하여 지오메트리, 좌표 변환, 색상 관리 및 텍스트 레이아웃을 보다 정교하게 제어 가능

    Java 플랫폼에서 2차원 모양, 텍스트 및 이미지를 렌더링하기 위한 기본 클래스

     

     

    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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